자바스크립트에 `type="text/javascript"`는 왜 작성하는건가요?

조회수 25226회

자바스크립트를 막 공부하기 시작한 초보입니다. 나중에는 알게되겠지만 궁금해서 여기에 질문드려요. html파일에 javascript를 추가하여 다음과 같은 코드를 아래와 같이 작성했는데요.

<!DOCTYPE html>
<html>
    <head>
        <meta charset="utf-8"/>
    </head>
    <body>
        <script type="text/javascript">
            alert("coding everybody");
        </script>
    </body>
</html>

중간에 자바스크립트 부분에서 "type="text/javascript"를 넣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꼭 넣지 않아도 alertMath들을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

1 답변

  • 좋아요

    2

    싫어요
    채택 취소하기

    이런글들이 있네요. 출처

    자바스크립트를 선언(?)하는 방법은 
    제가 알고 있기로는 3가지가 있습니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script language="javascript"> 
    <script> 
    이렇게요. 
    
    저는 그냥 짧은 <script>로 써서 사용합니다. 
    저 3가지의 차이점이 있을까요? 그리고 셋중 무엇을 쓰는게 옳은 표현인가요? 
    셋다 작동은 하는거 같은데 굳이 가려 쓸 필요도 있을까요?
    

    script 선언은 브라우저의 기본 설정에 맞추어갑니다. 혹시나 script 내부의 내용이 vb가 기본인 브라우저가있다면 그 안의 내용을 vb에 맞추어 파싱하려들겁니다. 안써도, 혹은 대충 써도 동작하는 이유는 대부분의 브라우저의 script 선언의 기본이 자스로 파싱하라고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명시적으로 써준다고 했을때 올바른 구문은 맨 위에꺼입니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language="javascript"> 하위 브라우저와 호완성등 생각하면 위와같이 써야 하지만 보통은 <script type="text/javascript"> 이렇게 쓰는게 맞고 지금 이렇게쓰고있고 js 원래 mine type 이 text/javascript 라고 어디서 보았던듯.

    html 5 부터는 디폴트로 script 는 js로 쓰기때문에 <script> 로만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아니라면 <script type="text/javascript"> 이렇게 써주시는게 맞겠죠. style 태그의 경우에도 type="text/css" 이렇게 명시해줘야 합니다만 html 5 부터는 디폴트로 <style> 을 적으면 css를 의미하죠.

    현재 표준은 <script type="text/javascript"> 라고 만든 개발자가 이야기 했어요.ㅋ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