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텍스쳐이름 설정
조회수 602회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System.Serializable]
public class BGScrollData
{
public Renderer RenderForScroll;
public float Speed;
public float OffsetX;
}
public class BGScroller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BGScrollData[] ScrollDatas;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UpdateScroll();
}
void UpdateScroll()
{
for(int i = 0; i < ScrollDatas.Length; i++)
{
SetTexturOffset(ScrollDatas[i]);
}
}
void SetTexturOffset(BGScrollData scrollData)
{
scrollData.OffsetX += (float)(scrollData.Speed) * Time.deltaTime;
if (scrollData.OffsetX > 1)
scrollData.OffsetX = scrollData.OffsetX % 1.0f;
Vector2 Offset = new Vector2(scrollData.OffsetX, 0);
scrollData.RenderForScroll.material.SetTextureOffset("_MainTex", Offset);
}
}
유니티를 이제막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배경스크롤을 공부하던중
void SetTexturOffset(BGScrollData scrollData)
{
scrollData.OffsetX += (float)(scrollData.Speed) * Time.deltaTime;
if (scrollData.OffsetX > 1)
scrollData.OffsetX = scrollData.OffsetX % 1.0f;
Vector2 Offset = new Vector2(scrollData.OffsetX, 0);
scrollData.RenderForScroll.material.SetTextureOffset("_MainTex", Offset);
}
에서 마지막에 SetTextureOffset의 파라미터로 "_MainTex"가 아닌 다른 문자열이 들어가면 오류가 나더라구요.. 왜 저 문자열을 선택했는지 강사님도 설명이 없으셔서..여기에 질문해봅니다ㅠㅠ
댓글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