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쇄망에 Python, Python-pip 그리고 패키지들을 그대로 옮기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조회수 1412회

보안존(폐쇄망)에 파이썬과 pip을 설치하고 requirements.txt에 기록해둔 패키지를 모두 설치해야합니다. docker를 사용하지 않고 폐쇄망에 고대로 옮겨 설치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얼핏 찾기로는 ovf가 있다는데 아직 이해가 부족합니다.

1 답변

  • 좋아요

    0

    싫어요
    채택 취소하기

    pypi 서버를 자체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https://devpi.net/docs/devpi/devpi/latest/%2Bd/index.html

    pip install ~ 하면 pypi 서버에서 패키지를 다운로드 받는 것이니 custom 하게 pypi 서버를 구축하고 패키지들을 복사해놓으면 됩니다.

    다수의 개발자가 사용해야 된다면 할만한 방법이겠으나 한두명의 개발자가 사용할 것이라면 배보다 배꼽이 커집니다. 그냥 라이브러리를 zip 으로 묶어 배포하는 것이 낫습니다. 물론 python 이 확장모듈을 많이 사용하니 배포할 운영체제에 맞춰서 라이브러리를 묶어야 합니다.

    • 감사합니다! 김재민 2020.11.18 07:07
    • 말하신대로 제가하려는 작업은 1~2명의 개발자만 진행할거지만 여러 폐쇄망에 동일하게 이미지 복사하듯 배포해줘야합니다. 그럴 경우에도 pypi 로 작업하는게 효율적일까요? 그리고 zip으로 묶어 배포하는 방법은 어떤건가요? 김재민 2020.11.18 07:08
    • python library 을 zip 으로 묶어서 배포하고 그것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https://docs.python.org/ko/3.8/library/zipimport.html 정영훈 2020.11.18 10:02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