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S에서 Spring MVC 프로젝트에 python 파일 추가 관련

조회수 1322회

python에 있는 모듈을 쓰고자 JEP라는 java 모듈을 사용하려는데

단순 JAVA project에서는 잘 되었습니다. (java에서 jep.set으로 변수에 값을 넣으면 해당 변수랑 이름이 같은 python파일 내의 변수에서 처리가 되고 최종 값이 담긴 변수를 jep.getValue로 다시 java로 받아올 수 있습니다.)

문제는 Spring MVC project에서 똑같이 library 연결 하고 JEP 모듈을 쓰려는데 에러 폭풍입니다. 어떻게든 jep를 인식하게는 했는데,

ModuleNotFoundError : No module named 'encodings' 라는 에러 에서 몇 일 째 막혀있네요

JAVA project에서도 encodings모듈을 못 찾겠다는 에러는 나왔었으나, JAVA project안에 파이썬의 lib와 DLLs를 통째로 복사 붙여넣기 해서 JEP모듈을 사용했었습니다.

Spring MVC project에서도 통째로 붙여넣기를 해 보았으나 안 되고, src/main/java 경로에 붙여넣기를 해 보았으나 안되고, project에 직접 붙여넣기를 해도 안 되고, src/main/webapp 안에 폴더 별로 다 붙여넣기를 하고 실행 해 보았어도 안 됩니다.

웹이랑 단순 java 프로젝트랑 이렇게 차이가 큰가요? JAVA project에서 잘 동작했던 easymodbus 모듈 역시 Spring MVC project에서 꿈쩍도 안합니다..

서버는 tomcat v9.0으로 돌리는데, 톰캣에서 python 라이브러리 파일 인지하는 경로가 따로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