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다중상속 부모에서 메서드 선택하기

조회수 356회

안녕하세요. 파이썬 flask 와 socketio로 간단한 서버를 만들고 있습니다.

저는 프로그램 전체를 App 이라는 클래스로 감싸고, 그 클래스가 Flask 클래스와 SocketIO 클래스를 동시에 상속하도록 하였는데요, 코드를 다 짜고 run 하는 것으로 서버를 구동하려 했습니다.

하지만 두 클래스 모두 run()메서드를 가지고 있어 먼저 상속한 Flask 클래스의 run 이 호출되었고, SocketIO로 만든 서비스들이 없어졌습니다.

파이썬에도 자바스크립트의 constructor.prototype.method.call 같은게 있을까요?

문제2:

SocketIO클래스는 목표가 되는 Flask 인스턴스를 인자로 받는데요, 저는 이것을 호출할때 SocketIO(self, self) #첫번째는 암묵적으로 들어가는 self 명시, 두번째는 Flask의 모든 기능을 상속받은 self 이렇게 했습니다. 혹시 App 클래스의 독자적인 메서드들이 Flask 클래스의 메서드를 저도모르게 오버라이딩 할지 모르겠네요.(사실 App 클래스도 가독성을 위한 것이라 다 __init__에 때려넣기는 좀 그래요.)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