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계정명 변경 후 생긴 cx_Oracle 임포트 오류입니다.

조회수 587회

이미지

파란 네모는 변경전 계정명이고 주황색 네모는 변경후 계정명입니다.

윈도우 계정명이 기존에 한글로 되어 있어서 영어로 바꿔 준 뒤에 생긴 문제인데요.

cx_Oracle이 임포트가 안되어서 확인해보니 캡처와 같이 나오더군요.

윈도우 계정명을 함부로 바꾸면 많이 골치아플거라 충분히 예상은 했고... 이것저것 재설치 하느라 지금도 충분히 고통받고 있긴 합니다만ㅠ

cx_Oracle은 어디에 설치되어있는지도 모르겠고 uninstall도 불가능하네요. 어떻게 해야 기존 cx_Oracle을 제거하고 새로 설치할 수 있을까요...???ㅜㅜ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1 답변

  • 추측해 보자면, 아 마 도 PATH 환경변수에 이전 계정명일 때 깔았던 파이썬의 경로가 세팅되어서 꼬여버리는 것 같습니다. 이전 계정명 아래에 있는 python을 언인스톨해보시던가 (아마 해봤을 것 같은데.), 이미 언인스톨하였다면, 폴더를 날려버리십시오.

    환경변수 PATH 변수를 잘 편집해서 이전에 깔았던 파이썬의 경로를 빼버려도 좋습니다.

    파이썬 인스톨할 때 PATH 환경변수를 자동으로 설정하도록 하는데, 이렇게 여러 버전의 파이썬을 환경변수를 세팅하면서 깔아버리면, 글로벌한 파이썬끼리 꼬여버리는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PATH 환경변수를 설정하지 않고 설치하고, venv, virtualenv 등으로 가상환경을 만들고, 그 가상환경을 activate 하여 사용합니다. 이렇게 하는 편이 익숙해지면 훨씬 좋습니다.

    가상환경에서 무언가 패키지 설치가 잘못되면, 그냥 폴더 날려버리고, (conda 의 경우에는 삭제하는 명령이 있습니다.) 다시 만들어서 패키지 설치 처음부터 다시 하면 됩니다.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