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에서 코드 편집기를 만드는 방법이 있나요?

조회수 610회

파이썬에서 코드 편집기를 만드는 방법이 있나요?

심심해서 프로그래밍 언어를 만드는 중입니다. 그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쓰이는 문법이 시중에 나와있는 문법과 다른데, 코드 편집기를 만들 수 있나요? 간단히 Sublime text 수준의 Code Highlighter만 돼도 괜찮습니다. 그리고 혹시 가능하다면, 괄호나 따옴표 등을 열었을 때 자동으로 닫아주거나 코드 자동완성 기능도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답변

  • 좋아요

    0

    싫어요
    채택 취소하기

    1. "파이썬에서 ~를 할 수 있나요?"

    프로그래밍 언어를 만들고 계시다면 이게 굉장히 아마추어적인 질문인 건 알고 계실 겁니다. 실제로 묻고 계신 것은

    특정 문법에 종속되는 특정 유형의 언어 syntax를 highlighting하거나 formatting하거나 linting할 수 있는 에디터 애플리케이션을 파이썬으로 구현할 수 있느냐?

    인데요.

    2. 그런 걸 구현할 수 있느냐?

    하면, 그건 일단 애초에 그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의 syntax 규칙이 규명돼 있느냐에서부터 시작하면 될듯 합니다. 기왕 sublime text를 말씀해 주셨으니, 공식적으로 지원되는 커스텀 신택스 정의를 이용해서 그 단계를 일단 성공해봐 주세요.

    그 다음에는 괜찮은 오픈소스 포맷터를 하나 찾아서 '신택스'라는 게 어떻게 작동하는지 소스를 연구해보면 되겠지요. 그러고 나면... 기본적인 에디터 앱 구현에 성공한 뒤 둘을 합치면 끝나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 아 넵! dripis 2021.3.23 17:09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