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 AVD API 연결

조회수 681회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AVD에서 API 연결에 대한 질문을 하고자 합니다.

현재 제가 만들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에서는 Youtube, GoogleMap, 공공데이터의 API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개발하고 있는데, AVD에서는 위의 API들이 연결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해당 Activity로 들어가면 텍스트나 버튼 등은 나오는데, 정작 동영상이나 지도 등은 아무 화면도 나오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정작 실물인 휴대폰(Galaxy A8)에 연결해서 실행하면 정상적인 동작이 됩니다.

그리고 같이 만들고 있는 동기는 정상적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저는 나오지 않는데 말이죠...

졸업작품으로 만들고 있는 것이라 발표 동영상을 찍을 때 AVD를 실행하여 동작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데, 각 컨텐츠들이 나오지 않아서 어떻게 해야할 지를 모르겠습니다.

동기랑 개발 환경은 똑같고(Android Studio 3.5.1, API 29, Android 10) 각각의 API key도 같은 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AVD에서 크롬으로 인터넷으로 잘 들어가지는 걸 보면 인터넷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나마 다른 것이 저의 노트북은 CPU가 AMD이고, 그 친구는 Intel인 것 말고는 없습니다..

대체 무엇이 문제일까요..

1 답변

  • 첫번째로 Youtube, GoogleMap API 가 AVD 에서 돌아가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는 추측해 볼 수 있는것이 AVD 의 플레이스토어 지원여부를 확인해보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AVD 가 Google play service 를 지원하지 않거나 버전이 낮을 경우에 안보일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자기 어플리케이션이 아닌 기기의 모든 로그캣을 탐독하여 어째서 플레이 되지 않는지 확인해보시면 될것같습니다. 보통 로그캣을 보실 때 타겟을 자가 만든 패키지만 나오도록 보게되는데 아마 다른 부분에서 worning 이 뜰 가능성이 높습니다.

    두번째로 질문과는 다른 부분이지만 발표 동영상을 찍으실 때 AVD 보다는 실제 폰에서 돌아가는 모습을 찍는것이 좋습니다. AVD 에서 돌아가는 모습은 좀 더 버벅이고 이쁘지 않는 모습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