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scode에서 php 실행 파일 경로를 설정하려 하는 데 오류가 납니다.

조회수 902회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vscode 처음 설치하고 php 파일 편집 중에 경로를 설정하란 문구가 떠서 저렇게 설정을 했는데 오류가 나네요. 검색을 해봐도 모르겠어서 질문 드립니다. 고수님들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경로 설정을 하지 않아도 php 파일을 수정하고 실행하는데 문제가 없는 것 같은데 굳이 할 필요가 없는 건지도 궁금합니다.

1 답변

  • 와! PHP다!

    이미지

    1. 지금 백슬래시가 1개씩밖에 없네요. 그래서 settings.json 전체 JSON이 깨지고 있는 거에요.
    C:\\Bitnami\\어쩌구 하는 식으로 백슬래시 2개를 써서 정확하게 이스케이프를 해줘보세요.

    2. 원하시는 php.exe를 시스템 PATH에 설정해 두면 아마 저 설정이 별도로 필요없을 거 같긴 합니다.
    일단 이 링크 따라서 원하시는 php.exe를 등록해 보세요.
    잘 등록됐다면, 파워쉘이나 cmd를 열어서 php -v라고 쳤을 때, 아래 비슷한 것이 나오게 됩니다.

    PHP 7.3.27 (cli) (built: Feb  2 2021 20:45:29) ( NTS MSVC15 (Visual C++ 2017) x64 )
    Copyright (c) 1997-2018 The PHP Group
    Zend Engine v3.3.27, Copyright (c) 1998-2018 Zend Technologies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