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 시스템 안에서 링크

조회수 398회

이제 막 코딩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학교 점심 메뉴를 링크로 참조해서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은데 홈페이지 링크는 href기능을 이용해서 쉽게 할 수 있겠는데 시스템안에있는? 링크(학교에서 만든 자체 시스템이 있는데 그 안에 로그인을 하고 들어가면 식단표를 볼 수 있습니다. 링크를 복사해봤는데 시스템 안에서의 링크로 가는 것이 아니라 시스템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더라구요...)는 이게 참조가 안 되더라구요. 혹시 시스템 안에있는 것을 href처럼 참조?해서 클릭하면 바로 보는식으로 할 수 있을까요??... 이제 막 배우기 시작해서... 질문도 뭔가 하는게 어렵고 그러네요ㅠㅠ;;
#요약하자면
##로그인하고 들어가는 시스템 안에있는 링크?를 홈페이지를 참조하는 href기능 같은 것을 이용해서 가져올 수 있는지? 입니다...

1 답변

  • 짧은 답변: 아니오.

    긴 답변:

    학교에서 만든 자체 시스템의 식단표는 도대체 어떻게 해서 최종적으로 질문자님에게 보여지는 것일까요? 일단 식단 데이터가 어딘가에 저장돼 있을 테고, 학교 시스템이 그 저장된 내용을 가져와서 표로 그려서 보여주는 겁니다. 근데 이제 "로그인"을 해야만 그게 되고, 로그인이 안됐을 때는 무조건 로그인하는 화면을 띄우는 거지요.

    자 그러면 로그인이라는 건 도대체 어떻게 작동하는 걸까요? 학교 시스템에 들어오려는 사람을 문앞에서 붙잡아 세우고 학생증이 있는지 찾는 것입니다. 있으면 들여보내 주고, 없으면 가서 학생증을 만들거나(회원가입) 자기 학번을 대고 학생증을 재발급받거나(로그인) 하라고 돌려보내는 것이지요. 대표적으로 "쿠키"라고 부르는 것이 여기서의 '학생증'에 해당합니다.

    자 그러면 다 좋은데 그래서 내가 만든 홈페이지에서 식단표를 보려면 어떡해야 하는 것일까요? 얘기가 깁니다. 학교 교문 앞에 떡볶이 집을 하나 새로 짓고, 그 떡볶이 집은 그 학교 학생을 최소 1명은 알고 있어야 되고, 그 학생은 그 떡볶이 집 사장님이 부탁할 때마다 학생증 검사를 거친 뒤 학교에 들어가서 급식실에 바로 물어보거나, 어디 다른 곳에 식단표가 게시된 것이 있는지 찾아봐야겠죠. 그 학생이 다시 떡볶이 집으로 돌아와야 그 집 사장님이 그 식단표를 알 수 있고, 그래야 그걸 예쁘게 만들어서 자기 가게 문앞에 붙일 수 있을 거구요. 그러면 떡볶이 집 손님들이 "학교 식단표"라고 된 href 링크를 클릭했을 때 그 식단표를 보여줄 수 있는 겁니다.

    이걸 할 수 있을까요? 이론상 할 수 있지요. 하지만 실제로는, 척 보기에도, 못 한다 싶을 정도로 귀찮고 어려운 일입니다. 그래서 짧은 답변이 위와 같습니다. 여전히 포기하지 못하시겠다면, "웹 스크래핑"이라고 검색해서 나오는 걸 한번 쭉 공부해 보세요.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