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많이 사용하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버젼이 무엇인가요??? (저는 대학교 다닐 때와 졸업 후 개인적으로 공부할 때 11g를 사용했습니다!!!)

조회수 485회

대학교 다닐 때도 Oracle 11g... 졸업해서도 Oracle 11g...

최근에 알아보니까, 오라클 DB 버젼이 많아졌더라고요... 그래서 뭘 사용해야 할 지 잘 몰라서 아무것도 못 하고 있습니다!!!

11g에서 다른 버젼으로 바꿔야 하는 것은 확실한 것 같은데... 19c나 21c를 사용해야 할지... 요즘 많이 사용하는 버젼이 무엇인가요??? 사용 전후로 가장 문제가 없는 버젼이 제일 좋은 게 아닐까요???

요즘 11g는 설치할 수도 없는 것 같던데... 방법이 있나요???

제일 최근에 나온 버젼은 21c인 것 같은데... 이건 설치하는 것부터 문제가 많은 것 같던데, 걱정됩니다!!! 21c를 제외하면, 제일 최신버젼은 19c인데... 19c도 불안한 건 마찬가지일 것 같아요!!!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DB)는 뭘까요???

오라클 말고 쓸만하고 배우기 쉬운 데이터베이스가 있다면, 알려주세요!!!

p.s. 설치방법과 사용하는 방법까지 알고 싶습니다!!! 저도 인터넷으로 계속 알아보고 있습니다!!!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 그래도 이젠 뭔가를 검색하기 시작하셨다니 그건 잘됐네요. https://dbeaver.com/download/lite/ ← 이게 DBeaver라는 건데 이거 받아서 설치하신 다음 구글에 "dbeaver 쓰고싶은DB"를 검색하세요. 예를 들어 오라클이라면 "dbeaver oracle"이겠지요. 네이버에 검색하지 마시고 다음에 검색하지 마시고 구글에 검색하세요. 한국어로 검색하지 마시고 영어로 검색하세요. 그리고 무슨 버전을 쓰면 되는가 하면... 일반적으로는 latest stable 버전을 찾으면 되는데 오라클의 경우는 그게 19C가 맞나보네요. 암튼 뭐라도 좋으니 걱정할 시간에 뭐라도 시작을 하세요 하늘을 봐야 별을 따지~~~ 엽토군 2021.11.28 23:05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