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언어 코드 안에 파일이름을 지정하는 것이 아닌 실행할 때, txt파일의 이름을 넣어서 실행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조회수 542회

구글링을 해서 찾아보려해도 질문 상의 용어가 정확하지 않아서 그런지 제가 찾고 싶은 정보와는 다른 정보만 나와서 질문드립니다.

putty에서 c언어로 코딩 후 txt파일을 이용하여 코드를 실행할 때 미리 fopen으로 파일이름을 지정하는 것이 아닌 실행할 때 txt파일의 이름을 넣으면서 실행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test.c input.txt 이런식으로 실행하고 싶은데 방법을 못 찾겠습니다.

1 답변

  • test.c는 소스파일이라서 ./test.c와 같이 실행할수가 없습니다.

    test.c 파일을 gcc와 같은 컴파일러로 컴파일하여서 실행파일을 만든 후에 그 실행파일을 실행해야 합니다.

    gcc -o test test.c
    

    위와 같이 컴파일하면 test라는 이름의 실행파일이 생성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실행파일을 실행시킬수 있습니다.

    ./test
    

    그리고 ./test input.txt 와 같이 하고 싶으면 "명령줄 인수(command line argument)"를 통해서 input.txt라는 문자열을 프로그램 내부로 전달해서 그에 맞추어 프로그램을 작성해야 합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C언어 명령줄 인수 또는 command line argument 등을 검색해서 사용법을 확인해 보세요.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