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켓을 발사하는 과정의 코드만 정리했습니다.
- 로켓을 발사할때 로켓의 모양을 원형으로 그려 발사하도록 만들고 싶습니다!
"use strict"; //문법 적용
var vcanvas, ctx; //html 캔버스 연결함수와 자바함수
var sx, sy; //함선의 기준 좌표
var stype = 0;
var r_left, r_up, r_right, r_down; //비행선 이동 방향
var vel = 5; //5px의 함선 이동속도
var fire = 0; //로켓 발사
var rect, sp;
var particle = []; //파티클
var arrRocket = [];
var arrEnemy = [];
//Rocket
function createRocket() { // fire가 1(스페이스바)이면 발생하는 로켓 속성값
var myLaser;
if (fire === 1) {
arrRocket.push({x: sx + 60, y: sy - 2, rw: 5, rh: 4, c: "green", v: 5,});
if(stype === 1) {
arrRocket.push({x: sx + 60, y: sy - 4, rw: 5, rh: 4, c: "green", v: 5});
arrRocket.push({x: sx + 60, y: sy, rw: 5, rh: 4, c: "green", v: 5});
}
if(stype > 1) {
arrRocket.push({x: sx + 20, y: sy - 15, rw: 5, rh: 4, c: "green", v: 5});
arrRocket.push({x: sx + 20, y: sy + 11, rw: 5, rh: 4, c: "green", v: 5});
}
if(stype > 2) {
arrRocket.push({x: sx + 10, y: sy - 19, rw: 5, rh: 4, c: "green", v: 5});
arrRocket.push({x: sx + 10, y: sy + 15, rw: 5, rh: 4, c: "green", v: 5});
}
}
}
function drawRocket() {
//ctx.fillStyle = vRocket.c; //속성 만큼의 값을 입력
//ctx.fillRect = (vRocket.x, vRocket.y, vRocket.rw, vRocket.rh);
var i;
for (i = 0; i < arrRocket.length; i += 1) {
ctx.fillStyle = arrRocket[i].c;
ctx.fillRect(arrRocket[i].x, arrRocket[i].y, arrRocket[i].rw, arrRocket[i].rh);
}
}
function updateRocket() {
//vRocket.x += vRocket.v;
var i;
for (i = 0; i < arrRocket.length; i += 1) {
arrRocket[i].x += arrRocket[i].v;
collisionRocket(arrRocket[i]); //i번째 로켓을 건넴
}
}
function deleteRocket() {
var i;
for (i = 0; i < arrRocket.length; i += 1) {
if (arrRocket[i].x > vcanvas.width) {
arrRocket.splice(i, 1);
}
}
}
댓글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