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e.js 오브젝트 변경 및 애니메이션 실행
조회수 492회
캐릭터에 안경이 있는데, 이 안경을 다른 모양으로 변경하고 싶습니다. 바꾸는 것 자체는 가능했는데, 움직임을 주니까 이상하게 움직입니다.. 혹시 왜 그런건지 알 수 있을까요?
애니메이션은 mixamo.com라는 사이트를 이용했습니다.
const glasses = this.resources.items.glasses2.children.filter((m) => m instanceof Mesh)[0]//.scene.children[0].children[1];
this.char3.instance.traverse((m) => {
if (m.name === 'glasses') {
m.geometry.dispose(); // 기존 지오메트리 삭제
m.geometry = glasses.geometry.clone(); // 새 지오메트리로 변경
m.geometry.scale(0.000263, 0.000263, 0.000263); // 축척, 위치 변경
m.geometry.translate(-0.03, -0.05, 0.02);
m.geometry.needsUpdate = true;
m.material = [glasses.material[0].clone(), glasses.material[1].clone()]
m.material.needsUpdate = true;
m.updateMatrix();
}
})
정상 작동할 때
안경을 바꿨을 때
댓글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