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고, 파이썬 초보가 개발을 하려면??

조회수 2381회

안녕하세요. 저는 막 파이썬과 장고 세계에 입문한 코딩 뉴비 입니다. 이전에 다른 프로그램 언어를 공부해본 적은 없어요 ㅎ

다름이 아니라 장고와 파이썬을 이용해 제가 원하는 서비스(비교적 간단한..)을 직접 만들어 보면 공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아직 이래저래 실력도 부족하고 지식도 부족한데 다른 책이나 예제를 따라서 더 공부해보는 것이 좋을지 아니면 직접 간단하지만 제가 원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보면서 공부하는 것이 좋을지 판단이 서질 않습니다.

고수분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1 답변

  • 프로그래밍을 처음 하신다면 여러가지 예제를 더 풀어보는걸 추천합니다. 언어를 배웠다고 하더라도 예제를 풀어보는 경험이 부족하면 아주 간단한걸 만들려고해도 잘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tryhelloworld.co.kr/courses/파이썬-입문 의 마지막 파트에 보면 몇가지 연습문제가 있는데요. 문제를 풀어 보면서 언어에 대한 연습을 해 보세요.

    그리고 장고도 여러가지 예제를 접해보신 다음에 원하는 서비스를 만들기 시작하는걸 추천합니다. 예제를 따라하다 보면 만들려는 서비스에 가져다 쓰면 좋을것 같은 부분이 하니씩 보일겁니다. 이제 어느정도 만들 수 있겠다 싶을때 시작하는게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원하는걸 만들면서 하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하나 이상의 프로그래밍 언어로 다른걸 만들어 본 적이 있는 경우, 즉 문제해결을 어떻게 하는지 감이 있는 상태에서 시도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노파심에 하나만 더 말씀드리면. 개발의 절반 이상은 검색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경험이 많은 개발자들도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검색을 엄청 많이 해 가면서 막힌 부분을 하나하나 해결해 가는데요. 막히는 부분이 생겼을때 검색을 통해 하나씩 해결해 가는 연습도 중요한 부분중에 하나입니다. 막혔을때 "왜 이렇게 답을 못찾겠지"라고 답답해 하기 보다는 검색력을 키운다고 생각하시고 여러가지 검색어를 시도해 보면서 검색해 보는걸 추천합니다.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