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node js 서버 통신 질문있습니다

조회수 317회

드로이드 node js 서버 통신에 대해서 질문 있어서 이렇게 이야기 드립니다.

우선 저희 조원끼리 모바일 앱에서 요청하면 해당 요청에 맞는 음성 파일을 전달해주는 프로그램을 작성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서버에 대해서 아예 모르다보니 잘못 이해하고 잘못 찾아봐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저는 서버로 요청할 때 url을 사용한다 해서

String url ="https://ccrma.stanford.edu/~jos/mp3/harpsi-cs.mp3";

이렇게 적으면 해당 웹 서버의 음성 파일을 스트리밍 하거나 다운로드 받는 것으로 이해했습니다. 그런데 팀원이 이거에 대해서 의문을 표했습니다.

POST localhost:8080/voice     string을 보내주면 서버에서 음성파일 생성하여 클라이언트로 전송

POST localhost:8080/upload   음성파일을 보내주면 서버에서 모델 학습

url이 http가 아니라 이렇게 요청해서 주고 받는 거다. 이렇게 이야기해주셨습니다. 그런데 제가 해당 부분은 아예 모르겠어서 우선 다시 알아본다고 이야기는 드렸는데 시간이 부족해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저는 url만 적으면 그냥 음성파일 받아오는 것으로 알고 있었는데 위의 사진의 링크를 사용해서 음성 파일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너무 멍청한 질문일 수 있지만 알려주시기 부탁드립니다.

팀원이 해당 부분을 추가로 적어주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올려봅니다. 이미지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