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산자 오버로딩할때 포인터로 받을 수는 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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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ct* r1 = new Rect(40);
Rect* r2 = new Rect(80);
cout << r1+r2 << endl;

이렇게 포인터로 받은 클래스 자체를 연산할 수 있도록 오버로딩을 시키고 싶습니다. 그래서

friend Rect &operator+(const Rect *r1, const Rect *r2);

이렇게 해봤는데 포인터로는 받을 수가 없다고 나오네요.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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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인터의 연산자는 오버로딩 하지 못합니다.

    꼭 필요한 경우라면 차라리 포인터를 감싸는 가벼운 wrapper 를 만들면 됩니다. 대충 컨셉만 잡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class RectPtr {
    public:
      RectPtr( Rect * ptr ):fPtr(ptr){;}
      Rect * operator->() const { return fPtr; };
      Rect operator+( const RectPtr &b ){
        return Rect( ... );
      }
      bool isNull(){ return fPtr == nullptr; }
    private:
      Rect * fPtr = nullptr;
    };
    
    RectPtr r1 = new Rect(40);
    RectPtr r2 = new Rect(80);
    
    cout<< r1 +r2<<end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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