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ket.io를 이용한 room control 질문입니다.

조회수 1333회

web messenger를 공부하면서 구현하고 있는데 현재는 접속자간의 대화는 구현을 완료했습니다. 문제는 접속자 한명이 접속을 종료(로그아웃이나 브라우저 종료)시 커넥션이 끊겨 방에서 leave가 됩니다. 그러니 재접속을 하면 room 정보가 없으니 다시 대화를 걸어야 합니다.

제가 생각을 해본것은 room에 join을 할 시에 room 정보를 db에 저장해 두었다가(room 이름이나 채팅기록) 접속시에 자기가 속해있는 room을 find해서 존재 할 시에 전부 다시 join하면서 채팅기록을 load하는 방법입니다.

아니면 다른 해결방법이나, 종료를 해도 connection을 유지하는 방법이 있는건가요?

너무 맥없는 질문 죄송하며 답변 부탁드립니다..

1 답변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Hashcode는 개발자들을 위한 무료 QnA 사이트입니다. 계정을 생성하셔야만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

ᕕ( ᐛ )ᕗ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Hashcode는 개발자들을 위한 무료 QnA사이트 입니다. 계정을 생성하셔야만 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