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폴더 내 순차적으로 존재하는 파일들에 명령어를 반복 적용하고 싶습니다. 도와주세요.

조회수 361회

안녕하세요? 파이썬 초보자입니다. 혼자 이것저것 해보다가 도저히 답을 모르겠어서 질문 남깁니다.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import glob

list_filepath = glob.glob('/content/drive/MyDrive/Final Sheets_python/raw/901000_Sheet/*.ipynb')

for filepath in list_filepath:
    print(filepath)

%cd /content/drive/MyDrive/Final Sheets_python/raw/901000_Sheet/

run 901000-1.ipynb

%cd /content/drive/MyDrive/Final Sheets_python/raw/901000_Sheet/

run 901000-2.ipynb

폴더 내에 901000-1, 2, 3, 4, 5 이런 식으로 5개의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지금까지는 5개의 파일을 돌릴 때마다 계속 %cd 명령어를 이용하여 경로를 이동하면서 run을 했는데, 너무 시간낭비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폴더 내 파일들의 번호 순 대로 %cd와 run을 반복 적용할 수 있는 코드를 짜는 방법이 있을까요? 경로이동, for문 같은 키워드로 검색을 해보았지만, 어떤 정보를 이용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조언 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 답변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