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UnicodeDecodeError: 'utf-8' codec can't decode byte 0xb9 in position 0: invalid start byte

조회수 7099회

파이썬 python -m http.server 라는 명령어를 입력시 다른 컴퓨터는 이상없이 오류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친구 컴퓨터에서 입력시 Traceback(most recent call last): 라고 출력되고 마지막에 UnicodeDecodeError: 'utf-8' codec can't decode byte 0xb9 in position 0: invalid start byte 이라고 뜨네요. 먼저는 버전을 확인해달라고 요청을 했습니다. 혹시나 해서 먼저 여기에 질문드립니다.

  • 윈도우에서 실행하셨나요? 정토드 2016.4.21 16:17

1 답변

  • 위와 같은 에러는 다음과 같은 코드가 Ansi등 utf가 아닌 방식으로 저장되면 발생하는 코드입니다. 다음 코드를 메모장에서 ANSI로 선택하고 저장하면 같은 에러가 발생해요.

    #-*- coding: utf-8 -*-
    print '한글'
    

    그런데 python -m http.server라는건 기본 모듈을 실행한건데 이 명령을 실행할때 UnicodeDecodeError가 발생하려면 Python설치폴더\Lib\http에 있는 server.py파일에 저런 내용이 있어야 하는데요. server.py에 저 코드를 넣으니 같은 현상이 생기기는 하네요.

    혹시 http.server를 건드리신건 아니겠져? 아니면 python이 설치된 경로에 한글이 있는 문제일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