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아이디가 텍스트에 나오게 하는것

조회수 310회

홈페이지에 등록한 내 아이디가 apple일 경우

상품상세이미지에 "apple님 안녕하세요.“ 이런식으로 뜨게 하려면 코드를 어떻게 해야하나요?

그리고 사이트 주소뒤에 ”_내아이디“ 를 넣어서 naver.com/_apple 이런 형태로 언더하이픈넣어서 회원별 개인 페이지를 만들려고 하는데요,

이 개인페이지로 바로가기하는 버튼을 만들었는데 이 버튼에다가 위와같은 주소로 연결되게하려면 어떤 코드를 입력해야하나요?

1 답변

  • 엑셀을 생각해 보시죠. 상품이 딱 2개라면 최대 2개의 시트를 손으로 관리하는 편이 훨씬 나은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상품이 200개라면? 당연히 엑셀 함수를 짜겠죠. 이때 특정 셀 값을 참조하는 "코드"를 "입력"할 테고요. 여기까지는 왜 꼭 그래야 하는지에 대해 의문이 없으시겠죠?

    그런데 이 원리가 사실은 홈페이지도 똑같습니다. "출력물"이라는 관점에서는 엑셀 시트나 html이나 똑같아요. 회원이 딱 2명이라면 회원 1, 회원 2를 위한 페이지들을 일일이 만들어주는 편이 낫겠지만, 회원이 그보다 많다면:

    • 그 많은 회원 정보를 전부 다 저장하고 조회하는 관리 수단과 방법이 필요할 테고
      • 그래서 "DB"를 배우게 됩니다.
    • 그걸 "html"에서 참조하여 출력하는 방법이 필요할 것입니다.
      • 그래서 그런 "함수"가 있는 파이썬이니 자바니 하는 걸 배우게 됩니다.

    혹시 쇼핑몰 솔루션을 이용하고 계신 거라면 그 솔루션 제작 업체에 문의해 주시고, 아니라면... 음... 혹시나 PHP를 배워서 하실 경우에는 이런 식의 "코드"를 "입력"하시게 될 겁니다.

    <!-- MySQL 등의 DB에서 조회해 온 데이터를 $member에 담았다고 가정하자.
    이때 $member가 name, username 등의 프로퍼티를 가지는 PHP 객체라면... -->
    
    <!-- $member의 name을 참조할 수 있다. -->
    <?= $member->name; ?>님 안녕하세요?
    
    <!-- 내사이트.com/_ 뒤에 $member의 username을 붙인 것을 화면에 출력할 수 있다. -->
    <a href="https://내사이트.com/_<? echo $member->username; ?>">내 개인페이지로 가기</a>
    

    얼마나 긴 여정을 떠나시려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뭐라도 시작해 보세요.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