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installer로 실행파일 만들 때 그 안에 임포트된 직접 만든 라이브러리 계속 업데이트 할 수 있을까요?

조회수 238회

파일 실행 시 유동적인 부분이 좀 있어 아래와 같이 코드를 짰습니다

# private_lib.py
filepath = r'C:\Users\Desktop\test'

# main 파일
from private_lib import filepath # 개인 라이브러리 임포트
import importlib

while file := os.listdir(filepath):
    try:
        importlib.reload(private_lib) 
        # private_lib.py 안의 filepath를 설치 컴터환경에 맞게 변경하려고 했음
# 이하 생략

에디터에서 돌릴 때는 private_lib.py 안의 내용을 바꿀 때마다 main 파일에 잘 적용이 됐는데 pyinstaller로 만드니까 처음 만들 때 내용으로 고정이 돼버려서 문제입니다.

생각해보니 pyinstaller로 실행파일 생성시 라이브러리 내부값도 그때 당시 값으로 고정되는 거 같습니다. 실행파일 안의 코드는 private_lib 을 계속 reload 하겠지만 filepath 폴더 안에 변경된 private_lib.py 을 넣는다고 이것을 불러오지 않는 거 같습니다.

기존에는 이 과정을 json 파일로 했습니다만 파이썬 파일로 해보니 더 좋아서 방법을 찾고 있는데 해결책이 없을까요? 위 예에서는 private_lib 안에 폴더경로만 적었지만 문구표출 양식 등 여러가지 설정이 들어가 있습니다.

1 답변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