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엔진에서 C#을 이용해 이미지 불러오는 방법
조회수 14347회
유니티엔진에서 C#코드를 이용해서 화면내에 있는 Image창에
Asset 폴더 내에 저장된 이미지를 계속해서 불러오고 싶은데
하는 방법 아시는분 좀 알려주세요 ㅠㅠ
(코드 알려주시면 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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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 수 없는 사용자
1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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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로 바꾸는 방법입니다. image필드는 Unity상에서 저장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니면 GameObject.Find와 GetComponent를 이용해서 찾아와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public Image image; // Use this for initialization void Start () { Sprite newSprite = Resources.Load <Sprite>("image"); image.overrideSprite = newSprite; } }
기존 답변
UI화면에 표시하는걸 목표라고 가정하고 설명드리면
(1) GameObject메뉴-UI-Image를 선택하세요. 하이에라키뷰에 Canvas아래에 Image라는 오브젝트가 생길겁니다.
(2) 이미지 파일을 준비하세요. Assets폴더에 들어 있어야 합니다.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면 Inspector뷰에서 제일 위에 있는 선택메뉴에서 Texture Type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그걸 Sprite로 변경하세요. 그 다음에 아래에 있는 Apply를 눌러주어야 합니다.
(3) Image GameObject를 선택한 상태에서 Inspector뷰의 SourceImage이미지 항목이 보일겁니다. 거기에 이미지 파일을 Drag&Drop하세요. 하고 나면 이렇게 보입니다.
- UI상에 표시하는것이 목적은 맞습니다. 하지만 유니티 조작이 아닌 C# 코드를 이요해서 이미지를 로드하는게 알고싶습니다!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5.12 10:49
- 답변을 추가했습니다. 정토드 2016.5.12 1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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