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PHP와 HTTP통신

조회수 4009회

현재 웹서버에 PHP파일을 올려 안드로이드와 통신하고 있습니다.

ANDROID <-> PHP <-> MYSQL

DB에 회원들의 기록들을 저장하는 테이블 'user_record' 이 있다고 하였을때

user_1 이라는 아이디를 가진 기록들이 5개있고 user_2 라는 아이디를 가진 기록들이 3개 있습니다.

그럼 user_1 이라는 사람이 로그인을하여 자신의 기록을 본다고 한다면 지금 제가 구현한 방식은 'user_record' 라는 테이블에서 user 구분 없이 조회하여 자료를 json 형태로 만들어주는 php파일을 웹서버에 올린후 안드로이드에서는 파싱할때 id가 user_1인것만 조건을 걸어 기록을 뽑아 내고있습니다.

소스코드를 올리는것보다 참고한 블로그 주소가 편하실거 같습니다. 거의 동일합니다. 데이터 입력 : http://webnautes.tistory.com/828 데이터 조회 : http://webnautes.tistory.com/829

(이 블로그를 참조하여 데이터를 입력하고 조회하고 있습니다.)

지금 하고있는 방식보다 안드로이드에서 나 user1 이니까 user1의 기록들만 보내줘 하면 서버에서는 user1의 기록만 보내는게 더 효율적인 방법인것 같습니다. 지금은 필요없는 정보를 다 가져와버리니 점차 기록이 많아지고 회원이 많아지게 된다면 너무 비효율적일거 같습니다.

질문) 정보를 조회한다하면 현재 user_id를 보내어 php단에서 db 테이블을 쿼리할때 user_id로 조건을 걸면 될듯한데 이게 맞는 방법인가요? 또 맞는 방법이라면 한번 요청할때 데이터를 보냄과 동시에 json 형태로 받아 올수 있는건가요 ?

(php는 HTTP통신을 하면서 처음 접해보았습니다.)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1 답변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