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fortunately MyApp has stopped. 에러 메시지 어떻게 해결하나요?

조회수 14568회

제가 어플리케이션 하나를 개발중인데 실행할때마다 이런 메세지가 뜨네요. Unfortunately MyApp has stopped. 어떻게 해결하나요?**

1 답변

  • 좋아요

    0

    싫어요
    채택 취소하기

    문제점

    지금 어플리케이션이 계속 중단되는건 처리되지 않은 RuntimeException이 발생했기 때문이에요.

    해결방법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이 정상적인 실행에 실패할 때(어떠한 자바 어플리케이션도 마찬가지겠죠) 항상 Stack Trace가 콘솔에 쓰여집니다(이 경우에는 logcat이겠죠). stack trace는 문제를 해결하는데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잘 확인해야되요.

    Android Studio

    Image 창의 하단바에 Android버튼을 클릭해보세요. alt+6키를 눌러도 됩니다. emulator 혹은 device가 제대로 선택되었는지 Devices 패널에서 확인하세요. 그 다음, 빨간색으로 표시된 stack trace를 찾습니다. logcat을 보면 수많은 정보들이 있을 겁니다. 찾는데 시간이 조금 들 수도 있어요. stack trace를 쉽게 찾는 방법은 logcat을 clear하고(우측의 recycle bin을 사용해서) 어플리케이션을 재차 실행하여 해당 device와 관련된 에러메세지만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Eclipse

    Image 우측 상단의 DDMS버튼을 클릭하세요. 만약 버튼이 없다면 Java버튼 왼쪽에 있는 Open Perspective버튼을 이용해서 추가해야합니다. 하단에 logcat 패널이 보일거에요. 우선, 좌측상단 devices 패널에서 기기가 제대로 선택되어있는지 확인하세요. 그 다음, 빨간색으로 표시된 stack trace를 찾습니다. logcat을 보면 수많은 정보들이 있을 겁니다. 찾는데 시간이 조금 들 수도 있어요. stack trace를 쉽게 찾는 방법은 logcat을 clear하고(우측의 clar log을 사용해서) 어플리케이션이을 재차 실행하여 해당 device와 관련된 에러메세지만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패키지가 제대로 선택되어있지 않다면 어플리케이션의 패키지 이름을 클릭하세요. 이 절차를 따라하시면 선택한 어플리케이션과 관련된 log 메세지만 보이도록 필터링해줄거에요.

    stack trace를 잘 찾았지만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잘하셨어요! 절반은 해낸겁니다. 이제 stack trace를 살펴보면서 어플리케이션을 중단되게한 요소들을 찾는 일만 남았습니다. stack trace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싶다면 링크:http://stackoverflow.com/questions/3988788/what-is-a-stack-trace-and-how-can-i-use-it-to-debug-my-application-errors 참고하세요.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exception이 발생했고 어떤 코드에서 발생했는지 발견했는데 여전히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면 주저하지말고 hashcode에 직접 문의하세요.

    다음 절차대로 가능한 간결하게 문의바랍니다. stack trace를 올리고 관련 코드를 올려주세요(예를들어, exception이 발생하는 코드 일부분).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