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구글 맵 활용하는 방법 url 에러
조회수 3546회
Unity에서 구글지도를 활용하려고 합니다.
에셋들이 몇몇 나와있지만 직접 해보려 합니다.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GoogleMapAPI : MonoBehaviour
{
private bool loadingMap;
string url = "";
public float lat =0.0f;
public float lon = 0.0f;
LocationInfo li;
public int zoom = 14;
public int mapWidth = 640;
public int mapHeigh = 640;
public enum mapType { roadmap, satellite, hybrid, terrain };
public mapType mapSelected;
public int scale;
IEnumerator GetGoogleMap()
{
url = "https://maps.googleapis.com/maps/api/staticmap?center=" + lat + "," + lon +
"&zoom=" + zoom + "&size=" + mapWidth + "x" + mapHeigh + "&scale=" + scale
+ "&maptype=" + mapSelected +
"&markers=color:blue%7Clabel:S%7C40.702147,-74.015794&markers=color:green%7Clabel:G%7C40.711614,-74.012318&markers=color:red%7Clabel:C%7C40.718217,-73.998284&key=키 입입력 완료.";
loadingMap = true;
WWW www = new WWW(url);
yield return www;
loadingMap = false;
gameObject.GetComponent<Renderer>().material.mainTexture = www.texture;
}
void Start()
{
StartCoroutine(GetGoogleMap());
}
}
위와같은 코드로 작성을 하였습니다만, 첫 째 방법은
You are trying to load data from a www stream which had the following error when downloading. 403 Forbidden 에러가 나더군요.
url 정보가 잘못된 것 같은데 맵 정보를 따올 수 있는 주소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혹시 경험해보신 분들이 계신다면 응답바라겠습니다.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1 답변
-
올려주신 코드를 3D큐브에 넣고 실행을 해 보니 아래와 같이 실행되네요.
다만 url을 Google Maps API 웹용 Static Maps API 에 나오는 데모 url을 사용했습니다.
요청을 날리는 url 자체가 잘못된 걸로 보입니다. 우선 브라우저에서 해당 url을 입력해서 잘 로딩이 되면 그 url을 사용해 보세요.
- 안녕하세요. 다른 url을 찾아 이상없이 로딩이 됩니다. 다만 위에 올려주신 데모 url처럼 API KEY를 입력하지는 않고 사용하는데 이래도 상관이 없나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9.1 12:29
- API키를 입력하지 않았는데 동작을 하나요? 저는 'The provided API key is invalid.'라는 에러가 발생하던데요. API KEY를 사용하지 않으면 뭔가 찜찜한데요. 정토드 2016.9.1 13:36
- 실행은 잘 되네요. 공유기를 사용중이라그런지 api키를 입력후 요청을 하면 현재 ip에서 사용할 수 없는 api key라는 응답이 돌아오네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6.9.1 16:39
댓글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