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스레드를 왜쓰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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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제가 개발자 면접 보러 갔었는데 면접관께서 대뜸 묻더라구요. 왜쓰냐고. 말문이 막히니까 그럼 클래스가 뭐냐고 물어보길래 행위+데이터를 합친 것이다. 라는 원론적 얘기밖에 못했습니다. 면접관 말로는 기본원리가 탄탄해야 신기술이 계속해서 나오는 이쪽 업계를 감당할 수 있다고 하시더군요. 도데체 무슨말인지. 벙뜬 기분이었습니다. 모범답안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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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 수 없는 사용자

2 답변

  •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을 왜 쓰게 되었는지를 물어본 거 아닐까요? 기능이 복잡해 지면 그걸 정리할 필요가 있는데 클래스로 각각의 개념을 정리하는게 효율적이기 때문에 사용한다고 생각합니다.

    클래스와 상속을 이용하니 정리가 잘 되었던 본인의 개발 경험을 이야기 했다면 더 좋았을것 같습니다. 저는 예전에 게임 만들때, 게임에 블럭들이 있었는데 기본 블럭 클래스를 만들고 각각의 블럭 특성에 따라 상속을 해서 쓰니까 좋더군요.

    몬스터도 마찬가지로 기본 몬스터 클래스를 만들고, 각각의 상세 몬스터별로는 상속을 받아서 특별한 기능들을 구현해 주면 편리하구요.

    쓰레드는 프로세스가 해당 작업을 기다리지 않고, 뒤에서 뭔가를 수행해야 할 때 많이 쓰지요.

    면접관이 너무 딱딱하게 나오신 면도 있지만, 클래스/스레드를 왜 쓰는지는 조금만 개발을 하다보면 경험상 자연히 느끼게 되는 개념들인것 같습니다. 그 필요성을 느낄 정도로 개발을 해 보셨는지 하는 질문인것 같네요. 화이팅입니다!

  • 랭귀지는 도구이고, 랭귀지에서 지원하니 쓰는겁니다라고 말해주고 탈락~ 하고 싶네요. 책 머 읽어봤냐고 하는 면접자중의 한명같은 질문이네요. 개념치 마시고, 본인의 의지대로 공부하시고 계속 노력해보시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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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 수 없는 사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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