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를 하기 위해서 시장 조사 및 수요 조사를 할 때는 보통 어느 곳을 참고하는지 궁금합니다.

조회수 1306회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이전에 계획을 구상할 때 보통 시장 조사 및 수요 조사를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현재는 단순히 각 플랫폼의 스토어를 보고 대략적인 추론만 하고 있습니다.

경험을 쌓고자 다양한 주제의 프로젝트를 해보고 싶어서 순위권에 있는 애플리케이션과 비슷한 형태로 만들어볼 까 했지만 이런 방법이 제대로 된 방식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여쭤봅니다.

책을 찾아본 결과 Gartner, Admob, Nielsen, Internet Trend, Market Share, 랭키닷컴, Flurry, Toptenreviews, App Ranker 등이 있던데 이 정도만 참고해도 괜찮을까요?

1 답변

  • 거두절미, 제가 사용했던 솔루션중에 가장 좋은 것은 App Annie ( www.appannie.com ) 였습니다. 물론 유료계정을 이용할 경우입니다. 단순히 국가별 앱랭킹같은 것들은 Applyzer ( www.applyzer.com ) 도 편리하게 사용했습니다. 또 위에 적으신 서비스들도 다들 좋은서비스입니다. 일부 서비스들은 B2B 기업들이어서 개인이 접촉하기에 어려움이 있을 수도 있긴 하네요.

    다만, 시장수요조사를 해서 거기서 어떤 정보를 얻길원하는 것 인지는 모르겠지만, 어느정도 공개된 데이터들만 가지고 뭔가를 핵심 방향을 정하거나, 누군가를 설득하기에는 무리가 있을듯하고, 큰 그림을 상상 하는 정도. 즉, 참고용으로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