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시서버구축(자체서버), GCM(FCM) 잘아시는분! 부족한 저를 조금만 알려주시겠어요?
조회수 8882회
채팅서버를 웹소켓을 통해 한번 구축해본적이있는데요
이번에는 서버에서 공지하는 식으로 클라이언트들에게 메세지나 푸시알림을 날리고 싶은데요 = 푸시서버구축
gcm, fcm을 이용할 수 있지만 자체 서버를 한번 구상해보려하는데요.
일단 첫쨰로 아직 지식이부족해서 그런데 제 개인적 생각으로는 웹소켓으로 통신을 하면 서버에서 대기하고 있고 클라이언트 요청 시 메세지를 즉각적으로 보내주는데요 뭔가 지속적인 접속이라고 생각을 해요. 예를들어 모바일에서도 백그라운드에서 받을 준비가 되있어야 화면에 뿌려줄 수 있으니까요.
1. 그렇다면 배터리가 굉장히 많이 소모되지않나요? 푸시방식은 어떤 방식을 사용하나요?
ex) Polling & Long Polling , Streaming 등 상세하게 부탁드려요
2. 그렇다면 어떤방식(기술)을 사용해서 보편적으로 푸시서버를 구축하나요?(자체서버) 즉, 구글의 GCM, FCM은 어떤방식을 이용해서 푸시를 사용하는지요?
제가 구축하려는 푸시 서비스는 클라이언트는 서버로 요청할 일이 전혀없고 오히려 서버에서 메세지를 보냈을 때 클라이언트의 화면에 뿌려주던 브로드캐스팅같이 알림을 나타내거나 하고싶은데요.
푸시서버에 대해 아시는분들 조언부탁드립니다!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2 답변
-
자체 push 서버 구축하신다면 mqtt 추천해 드립니다 polling 하는게 아니라 topic에 subscription 건후 publish되면 push됩니다
모바일 디바이스에 맞게 구현되어 있어 배터리 이슈도 별로 없으며 이미 facebook 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자체푸시서버를 구축하면 배터리 소모가 심합니다. 이건 성능의 문제가 아니라, 안드로이드에서 gcm 은 기본 연결되는데 자체로 구현을 하게되면 거기에 해당하는 listener service 를 만들어 백그라운드에서 동작시켜야 할 것입니다.
다른 앱들과의 조화를 생각해서라도 추천하지 않습니다.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댓글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