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소켓 프로그래밍에서 함수 인자를 호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조회수 1804회

한 쌍의, 서버와 클라이언트 사이에서 숫자 야구 게임을 구현해 보려고 합니다. (소켓프로그래밍) 숫자 야구게임의 잘 알려진 룰과 진행방식은 혼자서 구현했지만, 기본기가 제대로 잡혀 있지 않은 터라 짠 야구게임 코드 를 소켓 통신 하는 데에는 실패했습니다.

어느 부분이 문제인지 봐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client 부분]]]]

from socket import*

import random

HOST='localhost' PORT=12000 #서버와 같은 포트사용

addr = (HOST,PORT)

a=[] answerKey=[]

actualInput=[]

clientSocket=socket(AF_INET, SOCK_STREAM)

clientSocket.connect(addr)

for i in range(1,10): a.append(i)

random.shuffle(a)

answerKey = a[0:3]

print"=====start!====="

actualInput=[0,0,0]

userSay=[0,0,0]

count=1

while True:

clientSocket.send(str(userSay))
userSay = clientSocket.recv(1024)

print ( 'Received', repr(userSay))

for i in range(100):
    print"=====%2dth trial! cheer up!===="  %count
    count = count + 1
    userSay=int(input("insert 3 number:"))

    for j in range(3):
        actualInput[2-j] = userSay%10
        userSay /=10
    print actualInput

ball=0;
strike=0;
for n in range(3):
    for m in range(3):
        if answerKey[n] == actualInput[m]:

            if n==m:
                strike = strike + 1

            else :
                ball = ball+1

        print "%d strike, %d ball!"%(strike,ball)
        if strike==3:
            print "victory"
            break
    print "======game ended===="

clientSocket.close()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