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어플리케이션 개발 질문 입니다.

조회수 1355회

제가 웹개발을 배우고 있는데요 spring eclipse, todo sql, apache-tomcat 을 통해 웹 개발을 배우고 있습니다.

제가 이해 하기로는 spring eclipse 와 tomcat을 통해 서버를 만들고 todo sql은 database로 이것을 통해 data를 입력 받는 것으로 이해했는데 혹시나 이것이 틀리거나 각각의 관계에 대해서 잘 모르겠습니다.

이것에 대해서 설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답변

  • 좋아요

    0

    싫어요
    채택 취소하기

    이클립스는 통합 개발 환경을 지원하는 툴입니다. 기본적으로 자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사용하지만,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PHP같은 다른 언어 개발에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스프링 mvc는 자바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사용되는 프레임워크입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어플의 기반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todo라고 쓰셨는데 toad가 아닌가싶네요. 토드는 오라클이나 mysql같은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기 위한 툴입니다. 이 툴을 사용해서 DB 객체를 조회하거나 쿼리(sql)를 날리곤 하죠.

    톰캣은 WAS의 일종이며, 자바 웹 어플리케이션을 적재해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사용하는 미들웨어입니다.


    종합해보면 이클립스 개발툴로 자바 웹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되, 이 어플은 스프링 기반이며 저장 장치로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며, 웹 서비스는 톰캣으로 한다... 정도가 되겠네요.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