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에서 C++에서의 참조자 &와 같이, 객체를 rename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조회수 960회

C++에서 객체의 이름이 너무 긴 경우

int &z = Group[i].Particle[j].pos[k];
z +=1;
if (z > 0) 
{ ...

이런식으로 줄여서 코드를 간소화 하는데 Python으로 비슷한 기능이나 테크닉(?)이 있을까요..?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1 답변

  • c/c++에서 변수앞의 & 용도를 잘못이해하고 계시네요.

    객체를 rename 하는 것이 아니라 참조 연산자입니다.

    [cling]$ int a = 3
    (int) 3
    [cling]$ int &b = a
    (int) 3
    [cling]$ b
    (int) 3
    [cling]$ &b
    (int *) 0x7f8ff8970010
    [cling]$ &a
    (int *) 0x7f8ff8970010
    [cling]$ b = 8
    (int) 8
    [cling]$ a
    (int) 8
    
    

    파이썬에서는 as 연산자를 통해 긴 import 선언을 단축시킬 수 있고 with as 를 통해서도 어느정도 가능하지만 파스칼의 with 구문같은 것은 없습니다.

    • 그럼, 제가 적은 예제와 같이 이름이 긴 변수를 짧게 줄여서 사용할 수는 없는 건가요..? Group[i].Particle[j].pos[k]와 같은 이름을 계속 사용하다보니 너무 번거로워서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2.22 14:06
    • 특이한 문법이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v_pos = Group[i].Particle[j].pos[k] 같이 변수에 대입하고 v_pos 변수를 사용하면 됩니다. 정영훈 2018.2.22 22:18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