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 의 v8js 모듈과 react 와 관계를 알 수 있을까요?

조회수 1080회

php 의 v8js 모듈과 react 와 관계를 알 수 있을까요?

php 를 서버 언어로 하고 view를 reactjs 로 구성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궁금한 것은

  1. v8js 를 설치하면 react는 설치할 필요가 없는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youtube 나 여러 강좌를 통해서 webpack 을 이용하여 서버를 구축하고 거기서 react 코드는 실행해보았습니다. 하지만 php 와 react 를 같이 쓰려고 하니 처음에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github 을 통해서 여러 소스를 다운받아 실행보았으나 에러가 나서 잘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부디 고수님들 알려주세요... ㅠㅠ

  2. 그리고 github 에서 react-php-v8js-master 를 다운받아 수정하지 않고 실행해보았는데 다음과 같은 에러가 납니다. V8Js::compileString():1: ReferenceError: Table is not defined 이것부터 지금 막히고 있습니다.. ㅠㅠ

  3. 현재는 v8js 코드를 통해서 hello world 찍은 상태입니다. <?php $v8 = new V8Js(); $v8->executeString("print('hello world');"); ?>

부디 귀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1 답변

  • 저도 업무때문에 v8js 깔았다가 개고생했네요. ㅋㅋ

    1. v8js란 더도 덜도 말고 딱 phpJS 소스를 읽게 해 주는 확장일 뿐입니다. 그리고 여기서 우리가 읽게 하고자 하는 JS 소스가 바로 React 코드인 것이죠. 그러면 React 코드를 깔아야 그걸 읽을 수 있겠지요?

      • webpack을 이용해 서버를 구축하는 게 아니라 nodeJS가 npm start 커맨드를 처리해 주어서 "서버가 구축"(정확히는 로컬 서버 실행)되는 겁니다. 웹팩은 /src 아래 흩어져 있는 파일들을 하나로 묶어주는 유틸이고요.
    2. 그 에러는 이런 뜻입니다. V8Js가::문자열을 컴파일(읽기)해 보려고 했는데:1번라인부터:헉: 모르는게있네:Table이 뭔지 모르겠읍니다 컴파일할 js코드에 var Table = 어쩌고저쩌고 하고 정의해 주면 적어도 저 에러는 안 뜰 겁니다.

    3. 실제로, [말씀하신 깃헙 레포][1]에서도 file_get_content()로 불러오는 [파일][2]이 Table 클래스를 정의하고 있습니다.

      var Table = React.createClass({
      render: function () {
          ...
      

      이 작업이 있기 때문에 위 레포의 example.php는 에러를 일으키지 않고 1부터 9까지를 출력하는 겁니다.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