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엑셀 데이터 처리 질문입니당 [초보]

조회수 1309회

학교에서 코딩 수업중 파이썬을 배우고 있는데요. 엑셀중에서도 CSV파일에 있는 데이터를 처리할 때, 반복문을 사용해서 처리 하려고 하는데 잘 안돼서 질문드립니다.ㅠㅠ CSV 모듈을 이용해서 거기 까지는 알겠는데 그 뒤를 모르겠습니다.

CSV파일이 이렇게 있다고 할 때,

1 2 3

4 5 6

7 8 9

. . .

A = 1열 B = 2열 C = 3열 (A + B)/C => 을 계속 계산 해서 새로 csv파일에 저장 하는겁니다 1행을 예를 들면 = (1+2)/3

감사합니다.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 csv 데이터를 읽고 쓰는 방법을 모르겠다는건지, 아니면 ABC 값을 이용해 (1+2)/3 를 만드는 방법을 모르겠다는 건지, for문 을 사용하는 방법을 모르겠다는건지 질문만 봐서는 알 수가 없네요. 작성 중인 코드를 첨부하고, 어디가 막힌건지 알려주세요~ Demi 2018.6.15 10:44

1 답변

  • 안녕하세요. 메일로 문의를 주셨지만 해시코드에 답변을 올립니다. 혹시 나중에 비슷한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이 글을 찾아올 때 도움을 주기 위해서요!

    질문자는 csv파일을 read할 수 있고, 그 데이터를 가공할 수 는 있었는데요. csv 파일에 데이터를 쓰는 방법은 몰랐습니다.

    Python은 csv 파일을 읽고, 쓰는데 유용한 csv 모듈을 제공합니다. 이 중, csv.writerwriterow 함수를 이용하면 csv 파일에 데이터를 쓸 수 있습니다.

    작성자의 코드를 조금 변경해봤어요. 다음 코드를 참고해주세요.

    from numpy import *
    import csv
    
    data = loadtxt("test1.csv", delimiter=',', dtype=float)
    A = data[:, 0]
    B = data[:, 1]
    C = data[:, 2]
    
    D = len(A)
    
    with open('output.csv', 'w+') as csvfile:
        writer = csv.writer(csvfile)
    
        for i in range(D):
            E = (A[i] + B[i]) / C[i]
            writer.writerow([A,B,C,E])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