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떠한 프로그램안에서 실행되는 pyside2 application의 QListView아이템을 외부파일처럼 보이게하는 방법 질문입니다.

조회수 734회

Python version: 2.7.5 PySide2

QAbstractListModel에있는 각 항목의 mimeData (application / custom-mimetype)를 정의했습니다. 이 항목을 드래그하여 바탕 화면에 드롭하면, 제가 설정한 내용이 들어있는 파일이 생성됩니다. 아주 잘 작동합니다. 그런데, 제가 하고 싶은 일은 데스크톱이 아닌 3D 프로그램에 이 아이템을 드롭하는 것입니다.

제가 사용중인 3D프로그램은 외부 파일을 드롭할 때, 내부의 정의되어있는 dropAccept 이벤트 함수가 작동합니다. 오직 외부파일을 드롭할 때만 작동합니다. (예 : /home/user/test.txt 또는 모든 형식)

그러나 PySide2로 만든 프로그램의 QListView 항목을 3D 프로그램에 놓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제가 추측하건데, 아마 PySide2로 만든 프로그램을 3D 프로그램 안에서 실행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꼭 그래야만 하구요... PySide2로 작성된 이 프로그램은 3D 프로그램에 의해 실행됩니다. 예) self.setParent (3D 프로그램 메인 qt, QtCore.Qt.Window)

이 경우 PySide2 프로그램의 QListView 항목을 3D프로그램으로 드롭할 때 어떻게 외부 파일처럼 보이게 할 수 있을까요?

이게 가능한 지 궁금합니다...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