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배포시 구글맵이 뜨지않는 현상

조회수 4114회

마켓에 앱을 올리려고 보니 예상치 못한 문제에 직면하여 고생하고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bulid>generate signed apk로 .apk파일을 만들었습니다. 이 앱은 구글맵을 포함하고있어서, SHA -1을 등록하기 위해

keytool -genkey -alias wrkey.keystore -keyalg RSA -validity 10000 -keystore wrkey.keystore

를 사용하여 .keystore을 만들어

keytool -list -alias wrkey.keystore -keystore wrkey.keystore

를 사용하여 SHA1 을 얻어 구글 API키 사이트에 들어가 debug용으로 등록되있던

패키지 이름 , SHA-1인증서 지문에서 SHA-1의 값만 다르게 패키지를 추가하여 주었습니다.

또, src/release/google_map_api에 넣는 키 값도 debug와 같은 값을 넣어주었습니다.(이유는 새로운 API키를 생성한것이 아니라 기존 debug에서 사용한 키에다 패키지를 추가했기때문에)

그런데 안됩니다... debug판은 잘 됩니다.. apk파일로 만들어 핸드폰에 옮겨 설치후 실행해보면 안되요.. 도움이 절실합니다..

1 답변

  • 도움이 되실분이 있으실진 모르겠지만, 자답으로 해결하겠습니다.!

    bulid>generate signed 에서 키를 만드실 때, 모든 내용을 적어줬구요(모든 내용을 적는게 필수인지는 모르겠슴)

    실행창을 켜서 위 소스 2줄 대신 keytool -v -list -keystore 위치\키이름 을 해주었습니다.

    (예를 들어 keytool -v -list -keystore C:\APK_KEY\Key) 이렇게 해주시면 바로 비밀번호를 적고 SHA1이 나옵니다.

    SHA1를 복사하여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어 새로운 API키 값을 안드로이드 안 API키에 넣어주었습니다. 물론 src/release/google_map_api에도 API키 적는걸 잊으시면 안돼요!

    이와같은 방법으로 해결을 했습니다.

    글로만 잘 이해가 가지 않으시는 분은

    http://knoow.tistory.com/105 이분 글을 보시면 조금 더 도움이 되실겁니다.

    ※틀린내용있으면 알려주세요!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