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속 활용과 포인터

조회수 854회

C++,C#이든 언어에 상관없는 질문입니다.

상속관련 질문

 상속의 개념등을 배우고 익히고 장점등을 알고 있습니다. 샘플코드로 이럴 때 상속을 활용하면
 코드의 재활용이고 되고 생산성이 높아진다 등을 어느정도 와닿긴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 제가 프로젝트를 많이 해보지 않은 것도 있는데, 어떨때 상속을 써야할지를 잘 모르겠 
 습니다, 써야되는 이유가 와닿지 않구요. 그런 구조를 설계해보지 않아서 그런 것 같기도 합        니다.

 상속관련해서 공부해볼만한 디테일 샘플코드가 있을까여..?

포인터관련 질문

객체들을 포인터로 넘기고 받아서 쓰고 하는데, 어떨때는 포인터로 쓰고, 어떨때는 그냥 객체로서 쓰고
기준이 무엇이고, 왜 포인터로 쓰는지를 모르겠습니다.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1 답변

  • 객체지향이라는 것을 단순히 문법으로 익히고 나면 그 단계가 옵니다.

    문법은 알겠는데....실제 사용은 언제 사용하나...

    가종 좋은 프랙티스는 GOF 디자인패턴을 공부하는 겁니다.

    디자인패턴을 공부하면 객체지향을 활용해서 설계하는 능력이 생깁니다.

    포인터 이해를 못한건데...포인터는 어셈블리를 배우면 쉽게 이해가 되는 부분입니다. 그냥 메모리 주소를 저장하고 있는 변수일뿐입니다.

    어떤 큰 구조체가 있고 이 구조체를 여러 함수에서 공유해서 사용하려고 합니다. 즉 a함수에서 수정한 상태를 그대로 b함수에서 받아서 구조체를 사용하고 싶다 할 때 매번 복사로 넘겨줄 수도 있지만 한번만 구조체를 생성하고 이것의 메모리 주소만 넘겨주면 복사없이 그대로 구조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해가 안된다면...사실 왕도는 없습니다. 이해될 때까지 디버거 붙들고 분석해보세요. 어렵지는 않습니다.

    • 디자인 패턴이 설계관련된 내용을 다루나보군요. 문법적으로 알면 보는데는 지장이없고 C++을 이해하고 바로 봐도 무방한가여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11.23 02:14
    • 자바나 루비로 설명된 디자인패턴이 더 낫습니다.(c++보다 훨씬 이해하기 용이합니다.) 어차피 객체지향이라는 것은 언어에 종속된 것이 아닙니다. 정영훈 2018.11.23 04:19
    • 자세한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알 수 없는 사용자 2018.11.25 19:21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