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기본테마) 포스트 레이아웃 수정하기

조회수 733회

안녕하세요

“만들면서 배우는 워드프레스” 책을 보며 웹사이트릉 개설하였고 twenty-seventeen 기본테마를 사용중입니다

사이트는 개인적인 용도로 짤막한 문장이나 단어 등 30자 이하의 글들을 제목없이 포스트 하며 메모장 형식으로 이용중입니다

제가 수정하고자 하는 것은 1. 각 글마다 포스트한 날짜가 표기되는 것을 없애고 2. 각 포스트간의 간격을 줄인 후 br 선으로 글들을 분리하고자 합니다

기본테마를 어떤 파일을 사용하여 어떤식으로 수정해야할지 갈피조차 잡지 못하여 염치없지만 질문올립니다

이러한 과정을 알려주시기 번잡하실 것같아 죄송스럽습니다. 참조할수 있는 블로그 글이라도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시간내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1 답변

  • 자식 테마를 만들 줄 모르신다면 (또는 만들기 싫다면) :

    1. 워드프레스 관리자메뉴 > 외모 > 사용자 정의하기 > 추가 CSS 로 들어가서 이걸 시도해 봅니다.
      time.entry-date { display: none; }
    2. 마찬가지로 추가 CSS로 이런 걸 추가해 봅니다.
      .blog .site-main > article, .archive .site-main > article, .search .site-main > article { border-bottom: 1px solid rgba(0,0,0,0.05); margin-bottom: 4em; }

    이상의 내용은 테스트를 안해봤습니다. 그래서 이것보다는 아래를 추천해 드립니다.

    자식 테마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또는 이미 만들었다면) :

    1. 일단 자식 테마를 만들고 자식 테마의 functions.php에 다음과 같이 함수를 하나 추가합니다.
      function twentyseventeen_time_link() { return null; }
    2. 자식 테마에 template-parts/post/ 하위폴더를 만들고 여기에 content.php를 만든 다음, Twenty Seventeen 테마 디렉토리의 같은 폴더 같은 파일 내용을 통째로 복사해 새로 만든 content.php에 붙여넣고 맨 끝의 </article> 뒤에 <hr />을 붙여 봅니다.

    이밖에도 뭔가 하고 싶으시다면 다음 절차를 따르세요. 저는 옛날에 이걸 몰라서 개고생했습니다.

    1. 내가 고치고 싶은 부분을 우클릭하여 '검사'를 누르고 갑자기 오른쪽에 좍 뜨는 개발자도구 창에서 해당 부분의 클래스명, ID 등을 확인합니다.
    2. Sublime Text 3 같은 고급(?) 편집기에 작업중인 테마를 폴더째로 불러온 다음 Find in folder(폴더 내 파일 내용 검색) 기능을 활용해 1에서 찾은 클래스명, ID 등을 찾아봅니다.
    3. 눈치를 살살 봐서 원하는 변형을 합니다.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