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에서 3차원 좌표계 제가 잘못이해하고 있는 부분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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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에서 정점배열에 관해 공부중인데 위 사진은 어떤 블로그에서 봤고
밑에껀 Soen에서 3차원 좌표계라고 갖다놓은건데
해당 블로그에서
GLfloat MyVertices[8][3] = {
{-0.25,-0.25,0.25},
{-0.25,0.25,0.25},
{0.25,0.25,0.25},
{0.25,-0.25,0.25},
{-0.25,-0.25,-0.25},
{-0.25,0.25,-0.25},
{0.25,0.25,-0.25},
{0.25,-0.25,-0.25}
};
이렇게 육면체 정점 8개를 정의했는데 위 사진의 순서에 따라.. 이 배열에 있는 좌표랑 위 사진이랑 비교하면 좌표가 안맞는데.. z가 앞쪽이 +라는 뜻인데.. 제가 어디 잘못알고 있는건가요?
0번 정점 -0.25 -0.25 0.25을 예로들면 soen 좌표로 보면 좌 하단이니까 x는 음수 y도 음수 z도 앞쪽으로 튀어나와있으니까 - 가 붙어야하는데 지금 + 인데 그럼 이말은 육면체에서 앞쪽으로 튀어나온게 양수라는 말인데..좌표계가 지금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건지...설명좀 해주세요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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