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웹크롤링 질문

조회수 1099회

이미지

파일에 있는 각 영화별로 네이버 영화사이트에 있는 줄거리 등을 크롤링을 하고 싶은데 가능한 방법이 있을까요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1 답변

    1. 17개밖에 안 되는 영화 정보면 그냥 직접 사이트 들어가서 복사하세요. 어차피 엑셀로 취합하실 거잖아요. 그게 그렇게 오래 걸리나요? 스샷 찍고 질문글 올릴 시간이면 다 될 것 같은데? 수집해야 할 영화가 한 수천만 편 된다거나 하지 않는 이상 이 정도 규모는 프로그래밍으로 해결해야만 하는 문제가 아닙니다. 프로그래밍으로 해결하지 않아도 되는 문제를 왜 프로그래밍으로 해결합니까?
    2. 가능한 방법이 있느냐구요? 왜 없겠습니까! 불가능한 건 없죠 시간과 돈과 합당한 이유가 필요할 뿐이지. 제가 불만족스러운 건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무조건 파이썬 웹 크롤링일 것 같지 않은데도 덮어놓고 파이썬 태그 붙여 질문부터 올리고 본다는 겁니다. 제 의견을 들려드릴까요? 이건 매크로를 돌려서 해결할 문제입니다!! 매크로 아시죠? 수강신청 자동클릭할 때 쓰던 그거. 그걸로 네이버 사이트랑 엑셀이랑 왔다갔다 하면서 복붙하는 걸 만드는 게 제일 빠르고 합리적일 것 같습니다. 만약 정말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다면 크롬 확장(extension)을 만드는 게 더 나을 것 같기도 하고요.
    3. 솔직히 말씀해 보세요. 파이썬에 관심이 없으시지요? 사실은 파이썬이고 뭐고 잘 모르겠고 그냥 주어진 영화 몇 편 정보를 퍼와야 하는데 내가 고생하기는 싫고 주어진 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따져보자니 골치 아파 죽겠는데 어디서 또 주워듣기로는 파이썬 쓰면 다 된다더라 하던 게 생각나서 파이썬 질문 사이트 검색해서 여기 들어오신 건 아닌가요? 아니라면 할 수 없지만 만약 그렇다면 대단히 유감스럽게도 회원님 같은 분께 드릴 답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찾으시는 것은 도깨비방망이인데 세상에 그런 건 없기 때문이죠.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