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Wi-Fi가 활성화된 전자기기가 보내는 신호를 수집할 수 있나요?

조회수 542회

안녕하세요! 저는 Wi-Fi가 활성화된 전자기기를 스캔, 탐지하는 시스템을 구축해보고 싶습니다. 관련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은데, 지나다니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전자기기가 보내는 Wi-Fi 신호를 탐지하는 연구입니다. (https://cps.dgist.ac.kr/wp-content/uploads/2017/10/17c17.pdf)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1) 개념적으로, Wi-Fi 기능을 활성화한 전자기기가 Wi-Fi를 연결하기 위해서 보내는 신호를 스캔 및 탐지하는게 맞는건가요? Hotspot 기능을 키지 않아도 가능한가요? Hotspot 기능을 킨 것을 탐지하는 것과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2) 1번이 가능하다면, 단순히 스마트폰을 가지고도 위 작업을 할 수 있을까요? WifiAnalyzer라는 앱을 다운받아봤는데, 주변 공유기 같은 AP가 보내는 신호 강도 등을 측정하지 제 태블릿 PC는 감지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혹시, 가능하다면 스마트폰 센서를 가지고 위 작업을 할 수는 있을가요?

3) 스마트폰만 이용해서 하는 것이 불가능하다면, 아누이도나 라즈베리 파이를 이용해서 할수는 있을까요?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니, 가능한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를 제가 제대로 이해한게 맞을까요? (https://forums.pimoroni.com/t/wifi-sniffing-with-pi-zero-w-and-esp8266-phat/4476) 그리고 이 링크에서 말하는 ESP8266을 사지 않고 아누이도나 라즈베리파이에 내장된 센서만 가지고도 이 작업을 할 수 있을까요?

기본적인 질문을 많이해서 죄송합니다. 어떤 답변이라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