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IDE나 C에서 유튜브음악을 인식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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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두이노 프로그램인 ide 안에서 YouTube음악을 인식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예들 들어 youtube음악에 맞추어 빛이 깜빡깜빡 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센서로 외부 소리를 감지 하는게 아니라 노트북 내에서 유튜브 재생한걸 컴파일러에서 인식할순 없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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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 수 없는 사용자

2 답변

  • 일단 컴파일러는 소스 코드를 다른 것(보통은 기계어, 바이트코드 등)으로 바꾸는 역할을 하는 친구지 유튜브 영상을 인식한다거나 하는 런타임에 동작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컴파일러가 무엇인지 공부를 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만약 저라면 운영체제 API를 이용해서 현재 컴퓨터에서 재생되는 소리 데이터를 받아온 후 전처리 과정을 거쳐 시리얼 통신으로 아두이노에 쏴줄 것 같네요.
    (단순히 PCM 값을 LED의 밝기로 사용하실꺼라면 전처리 과정은 필요 없겠죠?)
    아두이노에서는 받은 값으로 LED와 연결된 포트를 제어해주면 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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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 수 없는 사용자
    • 운영체제 api를 어떻게 여나요? 제가 코딩이 처음이라 생소하네요.. 전처리과정은 어떻게 하는건가요? 알 수 없는 사용자 2019.1.19 15:45
    • 별게 아니라 그냥 운영체제와 상호작용하기 위해서 운영체제가 제공하는 함수들이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어떤 헤더와 어떤 함수를 호출해야 하는지는 검색을 통해 얻으실 수 있을꺼에요. 전처리라는 것은 LED가 소리에 따라 깜빡깜빡할텐데 구체적으로 소리의 어떤 정보로, 어떤 기준으로 켰다 껐다 할 것인지 계산하는 것을 말해요. 컴퓨터에서 소리는 PCM 값으로 표현하는데 소리의 진폭을 나타내는 정수에요. 이 값의 절댓값이 0보다 크면 LED를 켤 것이다라고 정하셨으면 절댓값을 컴퓨터에서 계산한 후 아두이노에 전송할 수도 있을 것이고 진폭값을 가지고 FFT를 수행하여 주파수별 진폭을 얻어 특정 주파수의 진폭만 전송하여 낮은 음에서만 LED가 반응하도록 할 수도 있겠죠. 알 수 없는 사용자 2019.1.19 16:09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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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 수 없는 사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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