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ython] .so 파일 임포트

조회수 2400회

안녕하세요

파이썬에서 .so파일을 임포트 하려는데 에러가 납니다.. 윈도우에서 할 때는 .pyd 파일이여서, 그냥 같은 경로에 두거나 Python 설치경로안에 있는 DLLs에 넣어두면 import 가 되었는데.. ㅜ

맥에서는 .so 파일이더라구요 같은 경로에 두어도 임포트가 안되고.. 윈도우처럼 설치경로에 있던DLLs 에 넣으려 해도 폴더를 못찾겠습니다. 단지 환경변수를 설정해서 사용해야하는지 .sh 파일이 있습니다.

dir="$( cd "$( dirname "${BASH_SOURCE[0]}" )" && pwd )"
export PYTHONPATH="$dir/python37:$PYTHONPATH"
export LD_LIBRARY_PATH="$dir/bin:$LD_LIBRARY_PATH"
export DYLD_LIBRARY_PATH="$dir/bin:$DYLD_LIBRARY_PATH"

이 파일을 ./파일이름.sh 로 실행하고 env 찍어봤는데 환경변수가 생성이 되지않습니다.

  1. mac에서 so파일 임포트 해서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2. python 설치경로 안에 DLLs 폴더와 같은 역할을하는 폴더는 mac/linux에서 어떤건가요?
(파이썬 폴더구성은 아래처럼 되어있습니다)
Headers -> include/python3.7m
Python
Resources
bin
etc
include
lib
share

3 환경변수가 적혀있는 파일을 ./파일이름.sh으로 실행하는 방법이 잘못된건가요? 왜 환경변수가 생기지 않는지.. 4 so파일도 사실 같은 경로에 두면 임포트가 되나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import 하려는 so 파일이 파이썬 확장모듈인가요? 그렇다면 import sys; sys.path 해서 그 위치에 넣으면 됩니다. 정영훈 2019.3.12 13:47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