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H 접속시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경우 접속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조회수 7084회

비밀번호를 잃어버려 매우 난감한 상황입니다.. 방법중엔 pem을 이용한 접속이 가능하다고 들어서 시도해보려하는데 맞나요..? 아니면, 다른방법 중에서 비밀번호 잊어버린 경우에 접속가능한 방법있을까요..? 답변 꼭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1 답변

  • 좋아요

    3

    싫어요
    채택 취소하기

    단순히 ssh 라고만 하면 어떤 os인지 알수가 없으며 분실한 계정도 root 인지 여부도 중요하며 root 계정은 보통 remote 접속은 off 이므로 원격으로는 처리가 안될 수 있습니다.

    리눅스라고 한정하고 이야기 드리면 pem 즉 키를 이용한 접속은 로그인한 상태에서 키를 생성해야 하므로 로그인을 할 수 없는 질문자의 상황에서는 사용할수 없는 방법입니다.

    일반계정일 경우는 root 계정으로 접속하여 비밀번호를 변경하면 그만입니다

    다만 root 계정의 비밀번호를 분실한거라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이때는 원격으로는 처리가 불가능하며 직접 장비 앞에서 부팅시 grub 스크립트를 수정하여 바로 bash 를 실행하도록 변경해야 합니다.

    즉 부팅하면 바로 root 권한의 쉘을 실행하게 되므로 바로 비밀번호를 변경해주면 됩니다.

    하기의 링크를 참고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https://dang-dang12.tistory.com/20

    • 두서없는 질문에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ssangyongttt 2019.4.10 16:50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