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 수단 등록 및 이용 시스템 구현

조회수 1091회

안녕하세요. 처음 질문 올려봅니다.

카드나 통장 등의 결제 수단을 서비스에 등록하고, 이를 선택해서 서비스 구독을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을 구현하려고 하는데요. 이를테면 watchaplay 의 경우에 카드번호, 만료일, 주민번호 앞자리만 있으면 카드 등록 및 결제가 가능하더라구요. 애플의 경우를 생각해 본다면, 애플 계정에 카드를 등록해 놓고 애플 뮤직이나 iCloud 등을 구독하는 시스템이 있겠죠. 이러한 시스템을 구축하려고 하는데,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제가 속해있는 개발팀 모두가 결제 시스템을 구현해본 적이 없습니다. 검색을 하려고 해도 알맞는 키워드를 잘 몰라서인지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질문을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카드 번호, CVC, 만료일 등의 정보만으로 카드를 서비스에 등록하는 방법 (PG 가 필요한 것인지, 아닌지 조차 모릅니다)
  2. 정기 결제 기능

혹시 이러한 질문에 대해 조언을 구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거나, 자료를 갖고 계시다면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만약 이러한 시스템을 구현하는 것이 까다롭다면, paypal 이나 여타 다른 간편 결제 시스템을 이용할 생각도 충분히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1 답변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