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MP에 대해 궁금합니다 ( in AWS LightSail )

조회수 725회

소프트웨어 관련 학부 재학중인 대학생입니다. AMP를 이용해 간단한 웹을 만들어 돌려본 경험은 있는데요. 제가 이번에 포트폴리오 사이트를 하나 개설하려고 하는데, AWS LightSail에서 WordPress를 사용하면 쉽고 이쁘게 할 수 있지만, 좀 번거로워도 제가 직접 코드 짜서 만들고 싶습니다. AWS LightSail 인스턴스 만들 때, Wordpress나 lamp(php5), lamp(php7) 이런 식으로 다양한 앱을 선택할 수 있잖아요?여기서 lamp가 제가 예전에 윈도우환경에서 간단하게 해 본 amp로 웹을 만드는 거랑 다른건지 궁금합니다ㅠㅠ 선뜻 인스턴스를 돈주고 사기엔 조금 조심스러워서..

  • 정말 사이트를 하나 개설하는 것만이 목적이고 돈을 1원도 쓸 수 없다면 dothome.co.kr 의 무료호스팅을 추천 드립니다. 엽토군 2019.5.27 17:17

1 답변

  • lamp (Linux, Apache, Mysql, Php) 를 지칭하는 것 입니다. 윈도우에서 한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그리고 lightsail 서비스를 이용하기 보단 ec2 에 lamp 를 구축하겠다는 것이죠?

    일단 프리티어로 1년동안 t2.micro 인스턴스(cpu 1 core 메모리 1기가)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pu 는 그렇다치고,...메모리가 1기가 밖에 안되므로 간단한 서비스 정도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일단 프리티어로 구축을 해서 운영하다가 리소스가 부족하면 그때 높은 사양의 서비스를 on demand 로 구입하는 것이 낫습니다.

    사실 비용적으로 더 저렴한 예약 인스턴스(1~3년 예약해서 사용)나 스팟인스턴스(가장 저렴하게 사용할 수도 있지만 언제 중지될지 모름)가 있습니다만...학생입장에서는 프리티어를 최대한 활용하고 on demand 타입이 나아보입니다.

    아 그런데 lightsail 이 코드를 짜주는 것은 아닙니다. ec2에서 시작해도 코드를 짜는 일은 없습니다. 다만 패키지 관리자를 이용해서 각각의 httpd, php, mysql 를 설치하고 워드프레스를 배포하는 것 입니다.

    질문자가 docker 를 활용할 줄 안다면 amp 이미지를 받아다가 컨테이너를 만들어도 되며 aws로 확장해본다면 beanstalk 서비스를 사용하여 docker 이미지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