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의 특정 해시태그 데이터를 긁어 한 페이지에 보여주고 싶은데 어떻게 진행해야 될까요?

조회수 2048회

안녕하세요.

질문의 내용을 우선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그리고 트위터에 특정 해시태그에 대한 데이터를 긁어 하나의 페이지에 조회를 해보고 싶습니다.

예를 들면 #example 이라는 해시태그가 달린 포스트가 있다면 페이지에서 #example 의 해시태그가 달린 글에 대한 데이터를 모두 긁어모아 각 SNS 서비스별로 분류해서 보고 싶은데 어떻게 진행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또한 각 SNS 서비스 별 좋아요에 대한 데이터도 가지고 올 수 있나요?

현재는 우선 페이스북 API 중 Graph API 라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간략하게라도 키워드 혹은 방법에 대해 조언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 •̀)
    알 수 없는 사용자

1 답변

  •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그리고 트위터에 특정 해시태그에 대한 데이터를 긁어 하나의 페이지에 조회를 해보고 싶습니다. 예를 들면 #example 이라는 해시태그가 달린 포스트가 있다면 페이지에서 #example 의 해시태그가 달린 글에 대한 데이터를 모두 긁어모아 각 SNS 서비스별로 분류해서 보고 싶은데 어떻게 진행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진행을 해야 하는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하는지부터 모르겠다면 다음 2가지를 먼저 찾아보는 것이 순서입니다.

    1. 기존 서비스 (없을 것 같지만 있습니다. 이렇게요.)
    2. 책 또는 학술자료

    또한 각 SNS 서비스 별 좋아요에 대한 데이터도 가지고 올 수 있나요?

    크롤링을 하면 거의 다 될 텐데 각 SNS 서비스가 제공하는 API를 사용한다면 (재수가 나쁘면) 못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는 우선 페이스북 API 중 Graph API 라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그거 아마 페이스북 관련해서만 쓸모 있는 것일 텐데요 우선은 타 서비스가 제공하는 API로부터 원하는 정보를 뽑아 정리하는 연습을 이걸로 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