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json반환값 저장 방법 질문 입니다.

조회수 909회

https://developers.naver.com/docs/clova/api/CFR/API_Guide.md#Python

위의 주소에 있는 네이버 오픈api 서비스를 이용하여 얼굴인식값을 비교하는 프로그램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단지 본인이 해보고싶은 과정중 하나라서 여기저기 구글링하여 서버를 개발중입니다.

위의 주소에 들어가보시면 구현예제 중에서 파이썬코드를 이용하여 vscode에서 json형태로 응답받아 각각 사용자마다 json형태의 분석값을 비교 할 예정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아래의 코드중 응답코드가 서버로 직접적으로 json형태로 바로 보여지는게 아닌, 서버자체에 분석되어 돌아온 json형태의 값이 json타입으로 저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import os
import sys
import requests
client_id = "YOUR_CLIENT_ID"
client_secret = "YOUR_CLIENT_SECRET"
url = "https://openapi.naver.com/v1/vision/face" // 얼굴감지
files = {'image': open('YOUR_FILE_NAME', 'rb')}
headers = {'X-Naver-Client-Id': client_id, 'X-Naver-Client-Secret': client_secret }
response = requests.post(url,  files=files, headers=headers)
rescode = response.status_code
if(rescode==200):
    print (response.text)
else:
    print("Error Code:" + rescode)

json으로 저장된 데이터를 각자 파이썬에서 불러와 비교하는 부분이 핵심이기 때문입니다.

위의 코드부분은 어느부분을 어떻게 수정해야 서버로 json형태로 바로 반환되는게 아닌,

서버가 있는 위치에 json형태로 저장을 시켜버릴 수 있을까요?

돌아오는 값 자체가 json형태로 저장을 시켜서 json = json 으로 비교하고 싶습니다.

서버를 구동했을때 위의코드가 실행되어 바로 json형태의 분석값이 반환만 됩니다. 코드자체가 이해가 안가신다면 질문 맨위의 url을 참조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답변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