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를 오픈하고 싶은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버가 있을까요?

조회수 475회

파이썬과 SQLite3로 간단하게 회원가입, 로그인, 게시판, 기타 등등의 기능이 있는 사이트를 로컬에서 취미로 만들었습니다. 혹시 아마존과 같이 유료 사이트 말고 무료로 서버를 운영해서 사이트를 오픈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domain같은 경우 자유롭지 못해도 상관 없고 제가 만든 사이트가 오픈 될 수만 있으면 좋겠습니다.

netlify 를 찾아봤는데 여기는 html 프로젝트만 업로드해서 디플로이할 수 있는 거 같더라구요. 좋은 방안이 있으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답변

  • aws 를 가입하면 1년동안 freetier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월 t2.micro 급을 750시간 사용가능하니 1년동안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aws 는 웨비나, 세미나를 자주 진행하는데 참여하면 $25 크레딧을 제공합니다.

    현재 대기업내의 워크로드들은 클라우드를 우선 고려하고 있기 때문에 학습차원에서도 고려해야 합니다.

    클라우드가 싫다면 개인이 가정등에서 서버를 운영해도 됩니다. 365일 켜두어야 하고 관리를 해야하겠지만 이것도 서버 운영 및 관리를 학습해 볼 수 있는 나름 장점이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김재민 2020.2.10 20:34

답변을 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프로그래머스 커뮤니티는 개발자들을 위한 Q&A 서비스입니다. 로그인해야 답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ಠ_ಠ)
(ಠ‿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