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카드게임 관련입니다.

조회수 812회

혼자 독학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하고, 열심히 고생해서 배우고 있는 도중 어려움에 봉착해 고수님들의 도움이 필요해 이렇게 질문 올립니다.

코드가 너무 분산되어 있어서 일단 최대한 설명 할 것입니다.(장황해져서 죄송합니다) 시작 전 저의 질문을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1. 리스트[0] 속 오브젝트의 변수를 가져와서 사용하려합니다. 어찌해야 되나요?
  2. 그리고 아래 설명된 로직보다 더 좋은 방향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상황설명

  1. 카드게임입니다.
  2. 시작하면 시간이 흐르고 일정 시간 되면 만들어 둔 카드(프리팹)를 리스트에 담습니다.
  3. 화면을 클릭하면 리스트에 담겨진 [0]번부터 화면으로 호출합니다.
  4. 호출된 카드를 왼쪽이나 오른쪽 클릭하여 선택하고, 선택되면 카드프리펩에 담겨있던 변수를 호출 해야 합니다.(ex 포만감 / 기분 등)

진행한 로직

  1. 각 프리팹마다 변수가 다름(카드마다 달라야해서요..)
  2. 싱글톤 스크립드 하나 작성완료 프리팹 생성시 싱글톤에 변수 기입

문제점

  1. 생성시 변수 기입 하려닌깐.. 순서 상관없이 마지막 카드의 변수가 싱글톤으로 들어옵니다.
  2. 쉽게 갈생각에 마지막 카드의 변수만 가져올까 했습니다만.. 마지막 카드 선택하는 도중 생성된 카드의 변수가 들어오더군요..

도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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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 수 없는 사용자
  • 안녕하세요. 다 좋은데 정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코드라도 올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엽토군 2020.2.22 1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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